별사탕

(외항사) 전직 카타르항공사 승무원 면접 꿀팁 대공개! 3편-* 본문

한번쯤은 외항사승무원, 호텔리어 되보기

(외항사) 전직 카타르항공사 승무원 면접 꿀팁 대공개! 3편-*

별사탕- 2019. 1. 29. 08:12
728x90
반응형

 

제가 면접 봤을 당시에 카타르 항공사에 면접을 볼 기회는 단 두 가지가 있었어요.

그중 첫 번째는 오픈데이를 통해서 두 번째는 대행사를 통해서였습니다. 저는 첫 번째 방법인 오픈데이로 항공사를 붙었어요. 대학교를 몇 달 남겨두고 취직을 해서 조기 졸업하고 인천공항 VIP 라운지에서 일 년 일하는 동안 일했어요. 그때 선후배 사이에 서러운 갈굼을 다 겪으며 회의감에 하루하루를 정신적으로 고통받았을 때였구요. 그러던 중, 저와 같이 일하던 선배들이 다들 승무원의 꿈을 키우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땐 승무원의 승자도 전혀 몰랐던 상황이였어요. 알게 되자마자 찾아보기 시작하고 어떻게 하면 되는 질 몰라서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여전히 모르겠는 게 문제였어요. 영어가 당연히 자연스러워야 됐기에 무작정 영자 신문을 펼쳐놓고 모르는 단어 찾기 시작했고, 점심시간이 45분뿐이었지만, 밥은 20분 만에 먹고 나머지 25분은 백오피스에서 열심히 공부하였어요.
 
그런 식으로 1개월 정도 하고 있을 때 아는 지인을 통해 카타르 에어웨이즈 (Qatar Airways) 오픈데이가 열린다고 들었고, 서류에 필요한 전신사진과 영문이력서(CV)를 인터넷을 참고로 준비하였어요. 그 사이에 스터디 그룹도 알아보았고 운이 좋게 그 팀에 합류하게 되어 열심히 으쌰 으쌰 준비하였어요.
 

 
 

 

준비하기로 한 그날부터 승무원 면접 책을 추천받아 종이들이 닳도록 보고 또 보고 제 방식대로도 바꿔보고 또 외워서 머릿속에 차곡차곡 넣었어요.
 

예를 들어 이 책에서 질문이 What is your favorite color?
 
-원래 대답이 책에선 오렌지색이라고 나온다고 하면 저는 제 방식대로 살짝 바꿔서

 
-> 나는 보라색 좋아한다. 그 이유는 이 색을 보면 기분이 차분해지고 좋아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옷 중에서도 보라색이 다른 색에 비해 매우 많고 즐겨 입는다.

등으로 바꿔서 외운 것도 있고 아니면 그냥 통째로 외워버렸어요. 그러고 나니 면접 처음에는 두려웠지만, 차차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아요. 제 기억으로는 답변이 3~4줄 이상이 넘어가면 면접관들이 좋아하지 않는 거로 알고 있지만 다 면접관 나름인 것 같아요. 저는 떨려서 한 줄로만 대답한 것도 있고 신나서 길게 대답한 것도 있었는데도 면접관들이 즐겁게 제 대답을 들어주었기 때문이에요.

 

일단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입니다. 모르는 답변이 나올 경우 물론 당황스럽겠지만, 그 순간도 여유롭게 넘겨야 하는 게 자신감 넘치는 면접이에요. 제 지인이었던 분은 카타르 그만두고 나서 우리나라 현 땡땡 그룹에 시험 삼아 (?) 면접을 봤다고 해요. 면접 보러 들어간 단체 면접자들 사이에서 혼자만 30대 여자였고 다른 분들은 이제 막 대학 졸업자들이거나 아직 학생들도 있었데요.

그런데 결과는???

 

제 지인만 합격하였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방금 앞에서 말씀드렸던 자신감 때문에요. 면접 보는 도중 어려운 질문이 나왔는데 다른 분들은 떨면서도 어떻게든 그거와 관련된 대답을 잘하려고 했다하는데, 그녀만 그 답에 대해 전혀 몰랐고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바로 정신을 차려 이렇게 대답했데요. ‘그 답은 모르겠지만 제가 비행 때 기내에서 하던 아라빅 기내방송을 해보겠습니다.’라 하고 진짜로 살짝 외운 아라빅으로 기내방송을 시작했고, 순간 그 정적 속에서 모든 나이 지긋한 면접관분들이 미친듯이 소리 내 웃었다네요.

 
결국은 면접에서의 여유 그리고 자신감이 결과를 좌지우지하는 것 같아요. 모두들 잘 할 수 있어요!!!!~.

 

(국내 항공사 버젼도 있네요)

 

2019/01/29 - [외항사승무원, 호텔리어 이야기] - (외항사) 전직 카타르항공사 승무원 면접 꿀팁 대공개 1편- *
2019/01/29 - [외항사승무원, 호텔리어 이야기] - (외항사) 전직 카타르항공사 승무원 면접 꿀팁 대공개 2편- *
2019/01/29 - [외항사승무원, 호텔리어 이야기] - (외항사) 전직 카타르항공사 승무원 면접 꿀팁 대공개! 3편-*
2019/02/04 - [외항사승무원, 호텔리어 이야기] - (외항사) 영어공부 문법만 잘하면 된다? 카타르에선 생활 영어만 잘하면 된다!



그럼 이번 포스팅도 도움이 됐기를 바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