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사탕

이소라의 야채수프 만들기 본문

신명나게 다이어트

이소라의 야채수프 만들기

별사탕- 2022. 10. 29. 13:32
728x90
반응형
이소라 언니 유투브 채널에서 캡쳐

문숙 선생님 야채수프 레시피 (이소라 언니도 만듦)

제가 이번에 요리해서 먹어보니, 포만감도 너무 크고 몸에 독소도 빠지는 느낌이에요.

일단 먹으면 얼굴 반응이 먼저 온다고 하네요.
꾸준히 먹다 보면 피부 톤이 맑아지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해서 엄청나게 기대가 돼요 ㅋ
저도 이제 막 먹기 시작해서
이제 계속 만들어서 먹어봐야겠네요 :)

건강한 식단이 진짜 중요한 것 같아요.
앞으로 저랑 신랑 몸 좀 챙겨야 할 듯요ㅎ

[재료]
양파 , 당근, 샐러리
퀴노아

월계수잎
(맛 보고) 소금 더
카이렌 페퍼
토마토
후추
파슬리


이렇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오늘 남편이랑 야채들이랑 시즈닝 장 보고 왔네요.

양파, 샐러리, 토마토, 마늘, 당근을 먹을만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양파, 샐러리, 당근은 2:2:1 또는
2:2:2로 양을 넣어주시면 된대요.

저와 남편은 먹는 양이 엄청나요.
저 위에 당근 한 개 다 자르고 양파 한 개 다 자르고 토마토 한 개 다 자르고
샐러리 5줄 잘라서 넣었답니다:)
잘 섞이게 젓느라 팔이 너무 아팠어요~


퀴노아인데요!
슈퍼푸드라고 하네요.
전에 식당 같은 데서나 먹어봤지 집에서 사 와
직접 해 먹는 건 처음이에요.
신기하기도 하고 약간 현미밥 같은
맛이어서 저는 좋았어요.

여기서 잠깐, 퀴노아란?
퀴노아는 쌀보다 작은 좁쌀 크기의 원형으로, 색상은 흰색, 붉은색, 갈색, 검은색 등으로 구분된다. 특히 '레드 퀴노아'로 불리는 붉은색 퀴노아는 다른 종류의 퀴노아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더 높은 편이다. 퀴노아의 성분은 평균 16~20% 정도가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고단백 식품으로, 고대 인디오들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을 담당하였다. 쌀, 보리, 밀 등 다른 곡류와는 달리 나트륨이 거의 없고, 글루텐 또한 없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동물성 단백질 식품인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손꼽힌다.

게다가 리신ㆍ메티오닌ㆍ아르기닌ㆍ히스티딘 등 9가지 종류의 필수아미노산이 균형적으로 조성되어 있어 인체의 영양 공급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오메가3ㆍ오메가9 지방산처럼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고, 혈당지수(GI : glycemic index)를 낮은 수준으로 조절해서 당뇨 및 고혈압에도 도움을 준다.
[네이버 지식백과]


팬에다가 올리브 오일을 두둑이 부어주세요~ 그리고 팬이 달궈질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양파 먼저 팬에 부어주신 후
양파 색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샐러리랑 당근 썰어 놓은 것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부어주세요. 물양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부어주셔도 돼요. 저는 말 그대로 수프처럼 먹고 싶어서 좀 많이 넣었어요. 다른 분들은 자작하게 넣어서 끓이시더라고요. 근데 그렇게 되면 금방 쫄을까봐 저는 처음부터 그냥 많~~~이 넣고 맘 편하게 끓였네요.

그리고 퀴노아를 양껏 넣어주세요!

그리고 월계수 잎 한 장도 올려주세요.
맛이 엄청 달라져요~~


핑크 소금을 끓고 있는 수프에 넣어 주세요.
간은 계속 맛보면서 원하는 만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또 푸욱 끓이세요~


그런 다음 다 익었다고 생각이 되면
케이엔 페퍼(매운맛)를 맘껏 뿌려주세요.
너무 심심한 맛이 싫으시면 이 페퍼를 넣어주세요~
약간 매운맛이 나면서 맛있어져요~


바로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또 핑크 소금 넣어가면서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제 입맛에 맞을 때까지 여러 번 넣었어요.


계속 끓이시면 국물 색이 진해지기 시작해요!


그럼 파슬리를 넣어주세요.
저는 야채가 없어서
드라이 파슬리를 대신에 뿌려줬네요 ㅋㅋ


마지막으로 올리브 오일 위에 뿌려주시고
후추를 살짝 뿌려주세요.

짜잔 완성입니다 :)
국물이 엄청 진하고 야채들도 엄청 잘 익었죠?


제가 워낙 야채들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해먹을 생각을 전에는 안 해봤어요~~

밥그릇으로 한 세 번 퍼서 먹었네요. 너무 뜨거워서 입천장 대일 뻔했지만 정말 맛있어서 순식간에 다 먹었어요 !! ㅋㅋ

진짜 대박 맛이에요!!


여러분 오늘 꼭 요리해서 드셔보세요!!!
진심 맛있었답니다 :)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칠게요!




구독과 하트 꾸욱:)
불펌 금지요!




*광고입니당*
체중감량 실패한 500명에게 파격 기회를 드립니다!
신청하기 :

체중감량 실패한 500명에게 파격 기회를 드립니다!

포만감은 채우고 체지방은 녹이는 신비감 프리미엄골드! 체내 지방균만을 쏙 골라 없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완성해 드립니다! 빠지지 않는 나잇살과 뱃살 늘어가는 주름살과 처지는 피부탄력

iryan.kr


포만감은 채우고 체지방은 녹이는 신비감 프리미엄골드!
체내 지방균만을 쏙 골라 없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완성해 드립니다!

빠지지 않는 나잇살과 뱃살
늘어가는 주름살과 처지는 피부탄력
장 활동 저하로 인한 더부룩함
체력, 활력 저하로 인한 피로감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여성 신청자만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