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사탕

카타르 항공사 현재이야기 - [2022년 업데이트] 본문

한번쯤은 외항사승무원, 호텔리어 되보기

카타르 항공사 현재이야기 - [2022년 업데이트]

별사탕- 2022. 10. 24. 09: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제가 카타르 항공사에 관해 포스팅을 해보려구요. 저랑 친한 언니가 아직도 카타르 항공사에서 시니어로 일 하고 있거든요, 연락해서 이것저것 캐내 봤어요^^. 현재 2022년의 카타르 항공사 이야기 간단하게 적어 볼게요. 

 
#회사 분위기
일단 회사분위기는 진짜 많이 달라졌데요 ~ 이번 팬데믹 때 한 11000명 크루 중에서 7000명까지 잘렸었고, 그 피바람이 불면서 일단 멘탈 관리 이런 거가 중요하게 생각되면서 좀 더 슈퍼바이저들이 좀 유해졌다고 하네요. 회사에서도 에프투들, 뉴비들 스트레스 주지 말라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진짜 엄청 엄격하고 분위기도 살벌하고 그랬다면 분위기는 좋아졌는데 일단 일의 강도가 예전과 다르게 엄청 높아진거같데요.  서비스 스타일도 좀 바뀌고 일단 엑스트라 크루가 없는 비행도 많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갤리가 카트도 끌고 그러런다고 하네요ㅠ(근데 이건 제가 다닐 때도 그랬었던 거라 별 차이는 없는 것 같네요.)  
 
#승무원들 국적과 보너스
일단 새로뽑은 친구들은 거의 한국, 태국, 동유럽 이런 아시아나 동유럽들이 많고 필리피노는 아직 안 뽑는 거 같다고 하는데 요새는 한 명도 안보인데요. 인도 크루들은 아주 간간이 보이나 봐요. 얼마 전에는 승객이 왜 카타르에 아시안 크루 밖에 없냐며 그런 적도 있었다고 하네요.
 
아시안 크루가 많아서 제 친한 언니는 좋다고 해요, 왜냐하면 일을 확실히 잘한다고 하더라구요(코리안 만세\0/).
그리고 몇 달 전에 팬데믹 때 성과 좋았다고 다 한 달 치 보너스 받았다고 하네요(오 마이 갓, 저는 단 한 번도 받아본 적이 ㅠㅠㅠ)
그래서 좋긴 했는데 이제 월드컵 열리면서 회사도 엄청 바쁠걸 예상하는지 11월 12월달은 휴가도 못쓰고 비행기도 스태프 티켓 이용할 수 없다고 그러더라구요? 그건 조금 힘들겠네요. 그래도 보너스 받았으니 에너지 뿜뿜하겠죠? (불쌍한 외노자 인생ㅜㅜ)
 

 
#좀 더 간결해진 서비스 프로시져
제가 일했을 때 cart top(카트 위에 만들어 놓은 쥬스/알콜 바)은 진짜 빡빡하게 준비해놔서 안 그래도 무거웠던 카트가(약 100kg) 지금은  무거운 술병들 다 없어진 지 오래고 플라스틱 병에 500ml 작은 걸로 해서 에프투들 막 무거운 거 들고 그러는 것도 없어졌데요!!!(오우 너무 좋네요)~ 그리고 카트 탑도 서비스마다 막 다 달랐었는데 그것도 간결해지구요. 확실히 회사가 크루한테 뭐가 더 편한지 생각하고 바뀌려고 하는 거 같데요. 일단 팬데믹 때 너무 많이 잘라놔서 일할 크루가 없는 게 제일 문제 기는 하다고 하네요. (그건 지금 모든 항공사가 그런 것 같아요- 여러분 지금이 입사 기회입니다!!!!)
 
#새로운 기종의 에어버스
새로운 기종도 들어왔데요, Airbus 350. Boeing 787-9, Boeing Bo series라고 원래 380만 퍼스트 클래스가 있는데 Boeing BO series는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렇게 있다고 하네요. 근데 이거는 어떤 항공사에서 리스해온 거라서 엄청 낡았대요. 낡은 기종에 뉴 서비스만 접목시킨 그런 거라고 하네요.
 
#질문받아요
그리고 바뀐 거 엄청 많아서 더 물어보라고 하네요. 무슨 질문을 해야 할까요? 저는 그만둔 지 한참 돼서 여러분들이 질문 댓글에 달아주시면 제가 보고 언니 테 물어보도록 할게요. 시간 되면 답변해준다고 해요. 너무 고맙죠 ㅜㅜ 
 
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카타르 항공사 이야기 링크 밑에 있으니 자세한 내용 보시려면 읽어보세요.
그럼 여러분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외항사) 카타르 항공사 아주 솔직한 복지/연봉 설명 -*

<외항사 승무원 온라인과외> skylineapple000@gmail.com으로 연락주세요. 안녕하세요. 제일 궁금하실 월급 부분에 대해서 쓰겠어요. 이번 편은 솔직한 복지와 월급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지금

universehannah.tistory.com

전직 외항사 승무원의 오픈데이 면접 꿀팁

안녕하세요. 요새 외항사 오픈데이가 마구마구 뜨네요. 이럴 때 일 수록 어떻게 해야한다? 외항사 오픈데이 면접 팁 풀어드릴게요. 1. 항상 웃음 잃지 않기. 2. 그루밍 준비 완벽히 하기. 3. 영어

universehannah.tistory.com

 
 
구독과 하트 꾸욱!
퍼갈 시 출처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