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사탕

꾸준함이 답이다- 영어 회화 독학 본문

힘들지만 하루 영단어

꾸준함이 답이다- 영어 회화 독학

별사탕- 2022. 10. 17. 12:0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 제가 아침마다 일어나서 하는 것 중의 하나가 팟캐스트 들으며 샤워하고 화장하고 밥 먹고, 그런 다음 20~30분 정도 짬이 나면 오더블이랑 킨들 가지고 영어 원서 읽는 거랍니다. 그리고 나면 유튜브로 원어민들 브이로그 찾아서 열심히 보고 들어요. 자막 켜놓고 보긴 하지만 모르는 단어 나오더라도 가볍게 넘기고 계속 봐요. 그러다 보면 비슷한 단어, 문장을 자연스레 습득할 것 같아요.



왼쪽이 킨들 앱이고 오른쪽이 오더브 앱이에요. 저는 동시에 다운받아서 같은 책 하나를 다운 받았어요.



이 책이에요. 제목은 “Not a Happy Family." 라는 스릴러 책인데요, 저는 처음 듣는 작가이긴 하지만 외국에서는 꽤 유명한 추리 소설 작가더라구요. 핸드폰으로 틀어놓고 저는 아이패드로 책을 열어요. 그런 다음 눈과 귀가 동시에 따라 읽는답니다.

 



 


그러다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저렇게 형광펜으로 칠할 수도 있구요. 바로 멈추고 찾든가 아니면 나중에 다시 돌아와 쭉 단어정리를 해요. 위에 사진들 처럼요.



제가 영어 공부하는 방법은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에요. 그러다 보면 언젠간 원어민까진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원어민들하고 일하고 대화할 때 불편함이 없는 영어 실력이 될 거라고 믿고 꾸준히 영어 공부를 매일 하고 있어요. 정말 틈날 때마다 하고 있는데 느는 속도는 진짜 느리지만 확실히 느는 게 보이네요. 그게 너무 신기해서 또 하고 또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모든 것은 꾸준함이 답인 것 같아요. 그래야 실력이 느는 것 같아요. 하루 몰아서 공부하는 것보다 꾸준히 하루에 20-30분 공부하는 게 훨씬 더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여러분 이만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
LIST
Comments